대한민국구석구석] 서래마을을 지키는 수령 334년 은행나무 탐방

avatar

image

대한민국구석구석, 오늘은 서초구 반포동에 있는 서래마을(535-32번지)에 위치한 수령 334년된 보호수 "은행나무" 소개할게요.

이 보호수는 [아래사진] 처럼 "파리15구공원"에 아주 듬직하게 살고 있어요. 서래마을은 프랑스식 레스토랑이나 와인바가 많다고 해요. 주변 유명식당에서 식사하고 소화시킬 겸 이곳으로 산책 나오면 은행나무가 아주 좋아할 것 같습니다.

[은행나무가 서식하는 위성사진, 네이버지도 캡처]

보호수 이력입니다.

고유번호: 서22-6
지정일자: 72년 10월
수종: 은행나무
수령: 334년(지정일기준)
소재지: 서초구 반포동 535-32

[보호수 이력]

저 나무에서 내뿜고 있는 웅장한 기상 한번 보세요. 보고만 있어도 행복에너지가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거 같지 않으세요.

[334년 은행나무 전경]

멀리서 봤을때는 외과수술 안보였는데요. 가까이 와 보니 이 나무도 세월을 피해갈 수는 없었나 보네요.
[아래줄기 외과수술 흔적]

은행과 은행잎입니다. 300년 이상된 나무에서 나온 은행은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네요
[은행과 은행잎]

은행나무 아래에는 맥문동이 곱게 피었네요.
[은행나무 뿌리를 감싸고 있는 맥문동]

보호수가 서식하는 이곳에는 "파리15구공원"이자 "은행나무공원"으로 명칭했네요. 무료와이파이도 체크했는데요. 빵빵 터지더군요.

참고로 서래마을 주변에는 파리15구공원, 몽마르뜨공원, 버스정류장 프랑스어 표기 등 프랑스와 관련된 것들이 많이 보여요. 대체 이곳은 프랑스와 무슨 관련이 있을까요?

###나무위키에서는 이것에 대한 답을 다음과 같이 설명해주네요.

대한민국에 사는 프랑스인 중 약 절반 정도가 서래마을에 거주하고 있다. 그 시작은 한국이 KTX 사업을 할 당시 프랑스에서 기술 지원을 위해 파견한 인원들이었다. KTX가 만들어진 이후로는 프랑스인 수가 좀 줄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많은 편이다. 때문에 서울프랑스학교도 이곳에 위치해 있다.

프랑스인이 많기 때문인지 프랑스식 레스토랑이나 와인바가 유독 많다. 다만 프랑스풍으로 유명한 이 동네에도 2010년대 들어서부터는 일식집이 상당히 많아졌다. 2012년 말부터는 가히 일식집 춘추전국시대. 이들은 2016년 현재에도 잘 운영되고 있다.

보통 버스 정류장에는 한국어 이름 아래 영어로 병기되어있는데 이곳은 프랑스어로 병기되어있다. 근처 관공서에서도 프랑스어 서비스를 잘 해준다. 심지어 서래 글로벌 빌리지 센터라는 시설도 있다.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지원을 위한 서울 글로벌 센터의 서래지부로, 서울시에서 운영한다. 출처: 나무위키

보호수가 "파리15구공원"내에 있어 쓸데없는것까지 살펴봤네요. ㅋㅋㅋ

암튼 프랑스식 유명 음식점이 이곳에서 방귀 꽤나 뀐다 하니 식사하고 산책삼아 보호수와 몽마르뜨공원을 둘러보는 것으로 동선을 잡으면 유익한 여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535-32



대한민국구석구석] 서래마을을 지키는 수령 334년 은행나무 탐방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0
0
0.000
2 comments
avatar

3백년을 넘게 살아온 은행나무는 정말 압도적인 모습이네요.
길거리의 가로수는 애기나무에도 끼지 못할것 같습니다.
거기다 아직까지 열매를 맺고 생식활동을 한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건 그렇고 요즘 점점더 사진이 멋있어 지고 있는것 같아요!!
보라색 꽃밭 너머로 찍은 보호수 간판 사진 너무 예쁘네요 ㅎㅎ

0
0
0.000
avatar

Congratulations! I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r post has been selected as a daily Featured Post of my personal curation project! You can find the daily Featured Post HERE.
I upvoted your contribution and I put it on the list because to my mind your post is what I call a quality content!
I am @miti, a manual curator that shall make available all his Steem Power to authors deserving of support. Let's make STEEM great again!
Have a nice day and keep up the good work!

0
0
0.000